[Trend news] 서핑 보드 CFD 해석 - 디지털 웨이브 타기! : STAR-CCM+

 

플립플롭 엔지니어링 심포지엄

2019년 12월 9일 월요일 오후 7시. 선셋 비치 초등학교 카페테리아, 오아후 노스 쇼어, 하와이. 두 대의 노트북과 프로젝터, 강당 스타일의 좌석으로 배열 된 어린이 크기의 의자, 그리고 일반적으로 작은 의자를 차지할 아이들이 만든 종이 크리스마스 트리가 벽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장소는 다음 두 시간이 가져올 것에 대한 명확한 단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방에는 업계 리더부터 고성능 운동 선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지만 반바지와 티셔츠 복장으로 인해이 회의의 목적을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헷 판히우스의 마크, 루카 오기아노, 데이비드 쇼르만, 에릭 아라카와가 무대를 차례로 걸을 때도, 플립플롭이 여전히 길 건너편 해변에서 모래를 흘리고 있을 때도, 나는 여전히 뛰어난 엔지니어링 업적과 서프보드 CFD에 대한 놀라운 교훈을 목격하게 될 줄은 전혀 몰랐다.

서핑 엔지니어링 협회 (SEA)는 최초의 연례 서핑 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2019 Billabong Pipemasters 경연 대회에서 길 건너편에있는 서핑 엔지니어링 협회 (SEA)는 최초의 연례 서핑 과학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적층 제조, 클라우드의 빅 데이터, 생체 모방, 컴퓨터 지원 구조 분석 및 전산 유체 역학에 대한 프리젠 테이션은 햇볕이 잘 드는 해변과 느긋한 플립 플롭 및 보드 쇼트 유니폼 패널과의 날카로운 모순이었습니다. 네 명의 패널리스트가 제시 한 방법론은 파괴적인 엔지니어링 기술의 요리 책처럼 읽습니다. 기술은 오직 한 가지 목표에만 적용되었습니다 : 우수한 서핑 보드 디자인.

영혼과 서핑 산업

서핑의 정신은 다른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라이프 스타일 진부한 표현으로 변했습니다.

그러나 왜이 모든 기술이 정말로 필요합니까? 서핑은 수백 년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서핑의 영혼"에 가까워지는 사람들에게는 파도를 타는 것이 서핑 보드를 형성하는 것과 같은 예술입니다. 하드 코어 서퍼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전체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하며, 서핑의 정신은 다른 스포츠에서는 볼 수없는 차원에서 진부한 표현이되었습니다.





서핑은 확립 된 브랜드와 지속적인 기술 개선으로 거대한 산업이되었습니다. 이 스포츠는 올림픽 스포츠가 될 예정이지만, 작년의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COVID-19는 이것을 지연시켰다. 전 세계적으로 인공 웨이브 풀이 대중이 스포츠에 접근 할 수 있도록 건설되고 있습니다. 최근 수치에 따르면 서핑 산업은 수십억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액션 스포츠 산업 중 하나입니다. 요컨대, 스포츠는 심각하게 받아 들여지고 있으며 틈새 시장을 능가했습니다.

서핑은 거대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입니다.

큰 "그러나!" Marc in het Panhius, 연구원, 엔지니어 및 서퍼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서핑 업계의 대부분의 회사는 서퍼의 감정을 사용하여 소비자가 제품과 브랜드를 식별하도록합니다. 이것은 전 세계의 유명 서퍼를 사용할 수있는 능력과 결합하여 더 큰 회사를위한 마케팅 캠페인 및 비즈니스를 주도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서핑 보드 및 지느러미를 설계하고 테스트하기 위해 과학적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Marc in het Panhius, 연구원, 엔지니어 및 서퍼

2020 년에도 대답은 실제로 매우 놀랍습니다 : "실제로는 아닙니다"

서핑 보드 산업의 체계적인 혼란

이러한 가정에 근거하여 Marc는 het Panhius, Luca Oggiano, David Shormann 및 Jimmy Freese가 Surfboard Engineering Association (SEA)을 설립했습니다. 그들의 야심 찬 목표는 간단합니다 : 체계적인 과학 공학 접근 방식으로 서핑 보드 산업을 혼란에 빠뜨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방식이 아닙니다 : "그것은 모두 같은 문제에 초점을 맞추는 두 세계를 혼합하는 것이지만 두 가지 매우 다른 관점에서 오는 것입니다." 루카가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의 동료들처럼, 루카는 스포츠 공기 역학 자입니다. CFD 전문가; 노르웨이 과학 기술 대학의 부교수이자 열정적 인 서퍼는 임무를 매우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Surfboard의 CFD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Simulation)는 그의 연구 초점 분야 중 하나가되었으며 이제는 Luca의 신생 기업 인 NablaFlow에서 그의 제품의 본질적인 부분이기도합니다.이 제품은 평균 사용자에게 풍력 공학, 공기 역학 및 다상 흐름과 같은 광범위한 유체 흐름 분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영혼 형성 접근법과 엄격한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결합하여 우수한 서핑 보드 디자인을 고안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Luca Oggiano, 서퍼 및 CFD 엔지니어

우수한 서핑 보드를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서핑을하지 않는 엔지니어에게 첫 번째 질문은 아마도 "서핑 보드를 다른 서핑 보드보다 우월하게 만드는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일 것입니다.

이해해야 할 첫 번째 사항은 서퍼를위한 뛰어난 승차감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분명히 속도, 민첩성, 제어 및 따라서 안전성이 목록에 있지만 이러한 속성 사이에는 절충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속성 사이의 올바른 균형을 찾는 것은 서퍼의 스타일, 기술, 선호도 및 파도 에너지, 크기 및 모양을 고려한 서핑 위치에 따라 매우 개인적이고 개인적인 것입니다.

목표 사양이 정의되더라도 엔지니어는 서퍼의 뛰어난 승차 경험으로 변환되는 보드의 정량화 가능한 엔지니어링 메트릭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드를 분류하는 메트릭을 정량화하더라도 이러한 메트릭을 충족하도록 보드를 어떻게 설계합니까?

서핑 보드가 모양과 길이로만 지정할 수있는 시대는 오래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서핑 보드 스타일의 폭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체계적인 엄격한 엔지니어링 접근법은 거의 없습니다.

미래의 전문 서퍼는 더 이상 자신의 감정에 따라 보드를 선택하지 않고 사용 가능한 조건과 결과에 따라 보드를 선택합니다. 따라서 엔지니어로서 우리의 주요 목표는 더 이상 단순히 보드의 모양이나 기하학적 수량 측면에서 보드를 정의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우리가하고 싶은 일은 성능 속성 측면에서 보드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21세기의 서핑보드는 목표 성능 특성 측면에서 설계되어야 합니다.

루카 오기아노

결과적으로 현대 서퍼를 위해 설계된 서핑 보드는 개발의 복잡성이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파괴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 이미 다른 많은 스포츠에서 채택 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서핑 보드 CFD로 디지털 웨이브 타기

좋은 소식은 오늘날 엔지니어와 서핑 보드 디자이너가 이미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하는 관련 도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기술로 서핑 보드의 포괄적 인 디지털 트윈이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보드는 실제 성형이 이루어지기 전에 CAE(컴퓨터 지원 설계) 도구를 사용하여 설계하고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디지털 트윈이 제공하는 통찰력을 기반으로 기판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적층 제조와 같은 고급 제조 공정 덕분에 가장 거친 모양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장 실제 데이터 수집을 사용하여 현장의 경험을 설계 프로세스로 피드백하고 지속적인 개선 루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서핑은 수상 스포츠이므로 서핑 보드의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가장 중요한 도구 중 하나가 CFD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저에게 Surfboard CFD는 설계 프로세스의 본질적인 부분이 되어야 하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루카는 말한다.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좋은 모양이나 나쁜 모양, 지느러미, 보드를 만드는 물리학은 무엇입니까? "

이제 Surfboard CFD에서 얻은 엔지니어링 특성이 속도, 민첩성, 제어 (안전) 및 안정성으로 변환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사이클링에서 CFD를 적용하는 것은 드래그를 줄이기 만하면 좋기 때문에 조금 더 쉽습니다. CFD를 사용하여 서핑 할 때 보드의 여러 속성을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처음에는 힘과 순간, 리프트 앤 드래그, 궁극적으로 리프트 및 드래그 분포가 될 수 있습니다." 루카가 설명합니다.

서핑 보드 업계의 CFD 상태

이러한 도전과 기회에도 불구하고 서핑 보드 업계의 CFD 상태는 지연되고 있습니다 : "기껏해야 정상 상태 흐름 조건에서 고정 보드 또는 단일 핀을 보는 CFD의 제한된 사용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루카가 설명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뮬레이션은 이미 설계 성능에 대한 초기 지침을 제공하지만 사용자 정의 속성 보드를 가상으로 설계하는 복잡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는 제한된 가치만 있습니다. 따라서보다 관련성이 높은 예측을 향한 중요한 첫 번째 단계는 CFD 시뮬레이션에서 현실감을 더욱 높이는 것입니다.

평평한 바다의 표면에서 규정 된 움직임을 수행하는 움직이는 보드로 일시적인 기동을 고려하는 것은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여기에는 회전 또는 실속과 같은 이벤트가 포함됩니다. 데이비드는 "이러한 유형의 시뮬레이션을 실제 서핑 경험과 함께 사용하면 서퍼가 이러한 기동 중에 느끼는 것에 대한 귀중한 엔지니어링 이해를 이미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David는 말합니다 "다양한 보드 및 핀 디자인을 비교하고 자세한 통찰력을 얻고 설계의 차별화 요소가 핵심 성능 지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라고 Luca는 덧붙입니다.

혹등 고래 프로젝트 : 서핑 보드 CFD의 가치 평가

서핑보드 엔지니어링 루카에 대한 CFD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 David와 Marc는 향상된 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 비표준 핀 설계를 탐구하는 공동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표준 서핑 보드 지느러미를 혹등 고래의 지느러미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와 비교하는 것이 었습니다.이 지느러미는 고전적인 생물 모방 접근법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결절이있는 독특한 플리퍼 디자인은 혹등 고래에게 극단적 인 기동성을 부여합니다.

왜 혹등 고래에게 물어볼 수 있습니까? 해양 생물학과 해양 산업에서 독특한 플리퍼 디자인이 혹등 고래에게 극단적 인 기동성을 제공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결절이라고도 알려진 첨단 범프는 두 가지 주요 메커니즘에 의해 물을 통한 고래의 움직임의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 첫째, 지연된 실속을 조성하여 고래가 흐름 분리 분리가 발생하기 전에 지느러미의 공격 각도를 더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통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둘째, 실속 조건에서도 공격 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드래그에 대한 리프트 드롭이 갑자기 발생하지 않지만 점차 증가합니다. 마지막으로, 혹등 고래 지느러미는 더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고래가 주어진 속도로 움직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험백 고래 디자인을 모방한 3D 프린팅된 서핑보드 지느러미(왼쪽)와 전통적인 지느러미(오른쪽)

서핑 보드에 대한 가설이 고려되었습니다. 결절이 특징인 혹백 타입 핀은 서퍼가 빠르게 방향을 바꿀 때 컷백 중에 향상된 제어를 제공해야합니다.

혹등 고래 프로젝트. Surfboard CFD를 사용하여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Surfboard 지느러미에서 퍼프롬에이스 이득을 예측합니다.

바다에서 빅 데이터 수집

CFD의 가치를 실제로 평가하기 위해 NablaFlow의 엔지니어들은 시뮬레이션을 통해이 가설을 분석하고 현장에서 수집 한 경험 또는 정확하게하기 위해 바다와 비교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9축 동작 센서가 장착된 GPS 센서를 사용하여 거의 2,000개의 서핑 웨이브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데이터는 중급, 고급, 최고 수준의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 수준을 가진 네 명의 서퍼로부터 수집되었습니다. 세 개의 핀 구성이있는 쇼트 보드에서 일부 서퍼는 세 가지 핀 유형 중 하나를 사용했습니다 : 표준 상업용 지느러미; 그루브 지느러미; 그리고 전형적인 결절이있는 3D 인쇄 된 혹등 고래 영감을받은 지느러미.

엔지니어들이 관찰한 첫 번째, 놀랍지 않은 실험 결과는 서퍼 기술 수준과 컷백 동안의 롤, 피치 및 요율 사이의 긍정적 인 상관 관계였습니다. 즉,보다 숙련 된 서퍼는보다 공격적이고 빠른 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장 조사에서 각 서퍼 레벨과 핀 유형에 대한 평균 회전 속도는 시뮬레이션에 들어가 각 보드와 핀의 규정 된 움직임을 정의했습니다.

플랫 워터 서핑 보드 CFD

평평한 바다 표면의 일시적인 기동과 규정 된 움직임을 수행하는 움직이는 보드의 서핑 보드 CFD

평수 표면에서 Simcenter STAR-CCM+를 사용한 과도 CFD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라이더 방향에 대한 지속적인 결과력을 각 턴 동안 시간에 따라 모니터링했습니다. 요컨대, 이러한 힘은 서퍼가 주어진 회전 속도를 실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이 밀어 붙여야하는지 나타냅니다.

평수 표면은 분명히 여전히 파단파에 대한 실제 승차감에 비해 근사치이지만, 정상 상태 시뮬레이션에서 얻을 수 없으며 정기적으로 실험적으로 얻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관련 엔지니어링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Validation of the Surfboard CFD predictions

서핑보드 CFD 예측의 검증

CFD 시뮬레이션은 턴 중에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 (RW)의 힘이 낮을 것으로 예측했는데, 이는 덜 숙련 된 서퍼가 그 지느러미를 사용하여 더 빠르고 강력한 회전을 생성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컷백 성능 향상은 서퍼들이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를 사용했을 때 나타났습니다. 현장 결과에 따라 CFD는 전문 서퍼가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를 사용할 때 세계적 수준의 서퍼에 더 가깝게 수행했지만 컨트롤 핀을 사용할 때는 그렇지 않다고 예측했습니다. 컷백 중에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 디자인에 작용하는 낮은 결과력은 결절이있는 지느러미가 홈과 매끄러운 표면이있는 핀 디자인에 비해 기동성이 높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서핑 용어로 이것은 더 쉽게 "피벗"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대조적으로,이 연구는 또한 그루브 된 표면을 가진 지느러미가 항상 가장 음의 각도에서 가장 높은 평균 결과력을 나타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른 말로하면, 라이더에 반대하는 가장 큰 전반적인 힘, 보통 서퍼에 의해 파도에 대한 "보류"로 묘사됩니다.

서핑 보드 CFD의 마법 - 모든 장소에서 항상 모든 데이터

서핑 보드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드러내는 것은 힘의 절대 가치 일뿐만 아닙니다. 힘의 시간적 변동을 살펴보면 기동 중 보드의 안정성에 대한 명확한 징후가 나타납니다. 서퍼가 컷백 및 회복 중에 반응하는 안정적인 힘은 더 안정적이어서 제어하기 쉬운 보드를 의미합니다. 특히 턴이 끝날 무렵의 힘의 변동이 드러나듯이, CFD 시뮬레이션은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가 측정에 따라 최상의 제어를 제공해야한다고 제안합니다. 꾸준한 승차감에 더 유익한 것은 CFD와 실험에서 관찰 된 지연된보다 점진적인 실속을 지연시키는 결절의 경향입니다.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는 더 많은 기동성과 안정성을 제공하지만,이 연구는 또한 전통적으로 그루브 지느러미가 서핑 용어로 속도 생성 또는 "운전"에 더 적합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속도 생성과 파도에 대한 증가 된 보류가 필요한 파도 조건에서 가장 잘 수행된다는 것을 암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퍼는 달성하고자하는 서핑 유형에 따라 서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결절이있는 핀은 기동성을 높이는 반면, 홈이있는 핀은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핀 설계에 비해 속도와 홀드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심층 다이빙 - Surfboard CFD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통찰력

Simcenter STAR-CCM+를 사용한 고충실도 CFD 시뮬레이션을 통해 혹등고래 지느러미 성능을 발휘하는 혹등고래에 대한 자세한 통찰력

CFD에서 오는 통찰력은 이러한 정수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큰 통찰력은 모든 관련 데이터가 항상 기동을 할 때 보드의 모든 위치에서 항상 액세스 할 수있는 시뮬레이션에서 비롯됩니다. 즉, 엔지니어와 서핑 보드 설계자는 서핑 보드의 성능을 디지털 방식으로 예측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통합 성능 수치를 로컬 흐름 조건과 진정으로 이해하고 상호 연관시킬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성능 향상을위한 목표 된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래 지느러미 프로젝트에서 Simcenter STAR-CCM+의 CFD 결과에 대한 상세한 분석은 특정 모양에 따라 세 개의 핀 디자인의 각각의 핀-핀 및 핀-보드 상호 작용의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CFD에서 핀-핀 및 핀-보드 상호 작용을 통해 보드 퍼프턴스에 영향을 미치는 공기 유입에 대한 통찰력

각 턴이 끝날 때마다 모든 설계에서 제어력의 변동성이 증가하는 것은 보드와 핀 모두의 난기류로 인한 것입니다.

회전이 끝날 무렵, 중앙 지느러미는 오른쪽 지느러미와 오른쪽 레일에서 나오는 무거운 난기류를 수신합니다. 그러나 제어 세트의 오른쪽 지느러미는 항상 평균 결과력이 현저히 낮고 음의 방향이 가장 적기 때문에 서핑 보드 측면 또는 레일의 난기류와의 상호 작용으로 인해 성능이 저하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궁극적으로 상세한 흐름 분석은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가 난기류에 "댐핑 효과"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는 난기류가 덜 기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승차 경험에 대한 환기 효과

물의 난기류 교란 외에도 CFD는 환기, 즉 물과의 공기 혼합이 오른쪽 레일을 따라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며 각 턴의 끝쪽으로 지느러미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을 증명합니다. 환기 된 흐름은 난류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밀도가 매우 가변적이어서 지느러미의 리프트 특성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체 역학을 이해하면 마침내 디자이너는 고래에서 영감을 얻은 지느러미가 제어 핀보다 최대 27 % 적은 가장 낮은 힘 변동성을 어떻게 생성 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 인 검증은 현장 테스트 중에 기술 수준의 여덟 서퍼에서 나왔습니다. 그가 표준 지느러미가 장착 된 보드를 켠 직후, 파도가 그를 따라 잡았고 그는 떨어졌습니다. "그가 그 열을 만들지 않은 후에"데이비드는 그 사람이 나에게 와서 "남자, 내가 그 고래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었다면 나는 계속 갈 수 있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완벽하게 평평한 수면 표면이 실제 파도 파괴 조건을 나타내지는 않지만 CFD 결과는 관련 추세를 예측하기 위해 현장 연구와 잘 일치했습니다. 첫 번째 파일럿 프로젝트에서 엔지니어들은 시뮬레이션이 서퍼들이 느끼는 것을 확인하는 데 진정으로 어떻게 도움이되는지, 그리고 왜 그들이 그것을 공학적 관점에서 느끼는지 이해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되는지 입증했습니다. "파도를 타고 서핑 보드 CFD를 검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데이비드는 "CFD가 필드 결과와 일치한다"고 결론을 내렸고, 루카는 미소를 지으며 덧붙였다.

Beyond flat waters – The digital Teahupo’o

But Luca and his team at NablaFlow want more for their CFD models, they want a wave and they want the board moving on that wave.

Ten years ago, this was not even thinkable. But these things are possible today.

Luca Oggiano
Simcenter STAR-CCM+를 사용하여 서핑보드 CFD와 함께 Teahupo'o의 디지털 트윈을 타다

그래서 루카는 노트북과 심센터 STAR-CCM+를 가져와 타히티 섬의 남서부 해안에 있는 전설적인 파도인 티아후포오(Teahupo'o)와 이 행성에서 가장 유명하지만 가장 위험한 서핑 명소 중 하나를 복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명확합니다: 보드 및 핀 테스트를 위한 더욱 현실적인 CFD 모델 및 조건은 훨씬 더 현실적인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실험 데이터와 질적으로 일치 할뿐만 아니라 파도의 타기를 진정으로 예측하고 다양한 현실적인 기동에서 보드 웨이브 상호 작용의 세부 사항을 드러내는 상세한 통찰력.

Surfbaord CFD를 통해 복잡한 파도 타기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inisghts

그리고 그의 첫 번째 시도는 여전히 서핑 보드의 선형 규정 된 움직임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Theaupo'o의 디지털 트윈을 타는 것은 이미 초기 예기치 않은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중앙, 볏 측면 및 추력 측면 지느러미의 세 지느러미를 살펴보면 터널에서 "모든 박동을 취하는 것은 추력 측면 지느러미"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루카는 "이것은 내가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파도 쪽을 기대했을 것이다. "

디지털 웨이브 타기

미래에 대한 질문에 루카는 "서핑 스포츠의 매우 밝은 미래를 본다. 이 특정 순간에는 사건의 동시성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올바른 위치에 있습니다."

서핑이 올림픽에 참가하고 있으며, 파도 풀이 전 세계에 나타나고 있으며, 적층 제조 및 사전 현장 데이터 마이닝과 같은 기술이 있습니다. 물론 CFD뿐만 아니라 서핑 보드의 유체 역학, 강성, 댐핑 및 유체 구조 상호 작용을 시뮬레이션하는 유한 요소 방법은 지속적으로 중요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CFD는 보드에서 멈추지 않을 것이며, 디지털 웨이브 풀 설계 및 튜닝은 완전히 새로운 응용 분야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비에 관해서 그리고 사이클링과 같은 다른 스포츠와 비교할 때, 서핑은 완전한 처녀 필드입니다. "

Luca Oggiano, 서퍼 겸 엔지니어

그래서, 분명히, 서핑 보드 산업이 디지털 웨이브를 탈 때입니다!

디지털 웨이브를 타고 싶다면 Simcenter STAR-CCM+의 다상 CFD 시뮬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당사 웹 사이트 및 더 빠른 VOF 시뮬레이션 및 하이브리드 다단계에 대한 통찰력있는 블로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런자료는 어때요?
캐디언스 시스템
(주) 캐디언스시스템

서울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12, 코오롱디지털타워애스턴 10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