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center STAR-CCM+ 2206 출시! What’s New ?

2022-09-30

/ by adm

 


다중 물리학 CFD(전산 유체 역학) 응용 프로그램의 복잡성을 모델링하고 엔지니어링 가능성을 탐색하는 능력을 향상시키십시오지능형 맞춤형 자동화 워크플로에서 통합 클라우드 기반 계산에 이르는 혁신적인 시뮬레이션 기술로 빠르게 진행하십시오. Simcenter STAR-CCM+ 2206에는 흥미진진한 새로운 기능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복잡성 모델링 (Complexity Modeling)


헬리콥터, 도시 항공 이동 차량 풍력 터빈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공기역학적 힘과 로터 블레이드의 구조적 응답 간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대한 정확한 예측에 크게 의존합니다따라서 진동과 소음을 줄이면서 로터의 성능을 높이려면 충실도가 높은 공탄성 시뮬레이션이 CFD(전산 유체 역학) 엔지니어에게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Simcenter STAR-CCM+ 2206 사용자 노력을 최소화하면서 충실도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완전 자동화된 로터 블레이드 공탄성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새로운 워크플로는 RCAS , CAMRAD II , DYMORE 또는  Flightlab  같은 모든 일반적인 산업 표준 로터 블레이드 구조 역학 솔버에 자동으로 연결 매핑되며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에 적용할 있습니다.
파일 기반 커플링에서 일시적인 공기역학 시뮬레이션에서 비롯된 블레이드의 공기역학적 힘과 모멘트는 전체 회전 동안 표현에 자동으로 매핑됩니다구조 역학 솔버는 차례로 해당 하중에서 탄성 블레이드 변형을 계산합니다공동 시뮬레이션은 전체 시스템이 구조와 유동장 모두에 대해 수렴될 때까지 자동으로 반복되므로 엔지니어는 로터의 복잡한 공탄성 거동에 대한 통찰력을 쉽게 얻을 있습니다.


기능성 탐색


성능 맵에서 이러한 중요한 전환점을 식별하는 것은 이러한 시스템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엔지니어링 작업 하나입니다그러나 에어포일의 최대 양력을 찾기 위해 필요한 성능 스위프를 수행하거나 회전 기계를 위한 속도 라인을 생성하는 것은 필수적이기는 하지만 모두 전통적으로 높은 비용을 수반합니다스위프는 일반적으로 자동화될 있지만 요구되는 정밀도 수준으로 다양한 작동 조건에서 지연 질식 지점을 좁히는 것은 매우 시간 소모적인 작업이 있습니다
Simcenter STAR-CCM+ 2206 새로운 스마트 스윕 기능으로 이제 다음을 수행할 있습니다.
  • 똑똑하게 자동화
  • 빠르게
  • 보다 효율적인 설계 스윕
성능 맵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포착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디자인 관리자에 완전히 내장된 스마트 스위프는 목표를 좁히기 위해 스테핑 매개변수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스위프는 자동으로 스테핑 매개변수를 이등분하여 매개변수 공간에서 관심 영역의 스위프를 해결합니다. 예를 들어 이등분을 사용하여 압축기 서지의 시작을 감지합니다응답 값을 기반으로 중지 기준을 사용하여 실행 불가능한 경우를 방지할 있습니다. ​또한 솔루션 시간을 더욱 단축하고 수렴 견고성을 높이기 위해 이전 설계 결과를 연구의 후속 스윕 포인트 초기화에 사용할 있습니다.
정교한 산업 관련 탐사 캠페인을 다루는 스마트 스위프 덕분에 회전 기계, 프로펠러 곡선, 에어포일 실속 각도 등에 대한 정확한 성능 맵의 시뮬레이션 기반 생성이 어느 때보다 쉽고 정확하고 빠릅니다.


더 신속한 이동

스마트 시뮬레이션 엔지니어는 대칭을 활용하여 시뮬레이션 충실도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계산 노력을 줄이고 솔루션 시간을 단축해 왔습니다고성능 컴퓨팅 파워의 가용성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엔지니어링 문제에서 대칭을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것은 항상 시간과 비용 효율적인 엔지니어링의 핵심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대칭 가정이 유효하더라도 다음과 같은 이상화된 모델을 실행합니다.

  • 2D 또는 3D 섹터
  • 축대칭 표현
  • 또는 하프 모델

후속 사용에 필요할 문제가 발생합니다.

초기 조건, 경계 조건 또는 공동 시뮬레이션에서 전체 구성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이상화의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절차였던 이상화에서 전체 모델로의 올바른 변환을 보장하는 필수 데이터 매핑 .

Simcenter STAR-CCM+ 2206 데이터 매퍼를 위한 이상화 변환을 통해 이제 엔지니어는 사용하기 쉬운 데이터 매퍼 변환을 통해 이상적인 모델에서 전체 구성 솔루션을 훨씬 빠르게 생성할 있습니다사용자 개입이 필요하지 않으면 Simcenter STAR-CCM+  설정에 이상화가 도입될 때마다 자동으로 각각의 이상화 변환을 생성합니다예를 들어, 주기적 접촉 또는 인터페이스가 도입되거나 절반 모델이 생성될 부품이 2차원으로 메쉬되는 경우 Simcenter STAR-CCM+  각각 주기적, 돌출 또는 대칭 이상화 변환을 즉시 생성합니다여러 변환의 구성도 인식됩니다.

이러한 이상화 변환을 통해 사용자는 클릭 번으로 소스에서 대상으로 데이터를 매핑하고 보간할 있습니다이를 통해 엔지니어는 이상적인 구성에서 전체 구성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대칭의 힘을 원활하게 활용할 있습니다.


통합유지


엔지니어가 여러 분야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효과적으로 협업하려면 CFD에서 기계 및 다물체 시뮬레이션으로 결과를 빠르고 쉽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어야 합니다.
Simcenter STAR-CCM+ 2206에서는 공통 데이터 형식을 도입하여 Simcenter STAR-CCM+ Simcenter 3D 간의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을 도입했습니다. 표준화된 Simcenter 데이터 형식인 SCD5 파일은 Simcenter 제품 간에 솔루션 데이터의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일 교환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열 및 공기 역학적 부하가 기계적 성능에 중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 적합합니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구조물의 체적 온도 분포와 표면의 압력 분포를 신속하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시뮬레이션 결과와 안정적인 시뮬레이션 결과의 교환을 지원합니다. CFD 데이터의 CGNS 교환에 대한 무료 Simcenter 데이터 형식은 유한 요소 솔버의 메쉬 및 요소 규칙을 더 잘 수용합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도메인의 엔지니어가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  하나의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통합 유지
l  그리고 오늘날의 다중물리 영향을 받는 제품의 복잡성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모델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런자료는 어때요?
캐디언스 시스템
(주) 캐디언스시스템

서울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12, 코오롱디지털타워애스턴 10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