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center 3D] 새 비행기 설계는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023-03-24

/ by HH.Designer

 
Siemens Simcenter가 항공 산업이 2050년까지 Fly Net Zero를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방법









2023년은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 제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유럽의 수도에서 지구에 좋은 소식

벨기에에서는 브뤼셀 항공의 CEO 피터 거버(Peter Gerber)로부터 연료 효율이 더 높은 에어버스 A3neos의 도착과 친환경 착륙 및 이륙 절차, 인근 NATO 파이프라인에서 직접 공급되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와 같은 브뤼셀 공항 자체의 좋은 소식을 포함하여 몇 가지 긍정적인 조치에 대해 들었습니다. 이것은보다 환경 친화적 인 연료 옵션 일뿐만 아니라 더 빠르고 친환경적인 공급망 시스템입니다. 승객 측면에서는 덴마크, 노르웨이 및 스웨덴에서 출발하는 브뤼셀 항공 승객에게 그린 요금이 제공되며 다른 승객은 추가 보너스 마일과 교환하여 CO320 배출량을 상쇄하거나 중화할 수 있습니다.


한편 글로벌 전선에서

2050년까지 플라이 넷 제로(Fly Net Zero)에 관한 연합 전선에 대한 IATA의 요구를 고려할 때, 이 다소 작은 항공사의 예는 좋은 소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IATA 또는 국제 항공 운송 협회는 전 세계 항공 교통량의 300 %를 차지하는 약 83 개의 항공사를 대표합니다. 현재 영국항공의 전 CEO인 업계 관계자 윌리 월시(Willie Walsh)의 지시에 따라 IATA는 2050년까지 플라이 넷 제로(Fly Net Zero)를 달성하기 위한 조율된 노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계획이 있습니다. 2050 년 산업 규모는 1.8 기가 톤의 탄소를 완화해야합니다. 잠재적 인 시나리오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통해이 중 65 %가 저감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수소와 같은 새로운 추진 기술이 또 다른 13 %를 처리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효율성 향상은 추가로 3 %를 차지할 것입니다. 나머지는 탄소 포집 및 저장 (11 %) 및 오프셋 (8 %)을 통해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실제 분할과 거기에 도달하는 궤적은 특정 시간에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넷제로로 가는 궁극적인 경로가 무엇이든, 거기에 도달하는 유일한 방법은 가치 사슬과 정부가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라는 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라고 IATA 사무총장인 Wille Walsh는 말합니다.



2050년까지 순 제로 항공 배출을 달성하는 것은 특히 전문가들이 2050년에 2020억 명이 비행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이는 2022년 팬데믹 이전 수치의 거의 두 배 또는 <>년 팬데믹 이후 수치의 세 배입니다. 어느 쪽이든 당신이 그것을 보는 것은 엄청난 양의 사람들이 비행하는 것입니다 .


넷제로 레시피의 핵심 요소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 수소 또는 SAF와 같은 새로운 에너지원 및 근본적으로 새로운 항공기 구성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아직 진행 중이지만 운 좋게도 심각한 기반이 있으며 Siemens는 이미 보다 지속 가능한 항공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광범위한 고급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Simcenter는 업계가 다음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전기 항공기 추진
  • 대체 연료
  • 새로운 공기역학 구성과 구조적 아키텍처


새 비행기 설계는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023년에 더 좋은 소식은 Siemens, 특히 고급 디지털화 및 테스트 솔루션을 갖춘 Simcenter가 e-항공 생태계의 초기 혁신가였다는 것입니다(여러분 중 일부는 업계가 e-기술의 첫 걸음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된 Siemens eAircraft 및 Simcenter 디지털 트윈의 초창기를 기억할 것입니다.

새로운 엔진 및 항공기 기술을 위한 솔루션

Simcenter 솔루션은 넷제로 항공에 필요한 차세대 혁신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항공우주 아키텍처 및 시스템의 복잡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현실에서 Simcenter는 역동적이고 통합된 모델 기반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통해 어려운 엔지니어링 과제를 해결합니다.

구성 요소 수준에서 전체 통합 항공기에 이르기까지 Simcenter는 Agile 제품 개발 및 엔지니어링을 사용하여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시스템 설계를 지원합니다. 설계하는 동안 인증을 확보하여 전체 개발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션 크리티컬 인증 프로세스에 대한 가상 및 물리적 테스트를 모두 사용하여 필수 규정 준수 증명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연료 측면에서.



Simcenter는 수소 연료 전지 또는 수소 연료 가스 터빈 개발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장, 분배 및 에너지 변환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합니다.



공기 역학 및 구조적 성능을 개선함으로써 항공기의 무게를 더욱 줄여 안전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전반적인 연료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즉, Simcenter는 항공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엔지니어링하고 혁신하도록 돕고, 자체 디지털 방식으로 2050년까지 Fly Net Zero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 자세히 보기 > https://blogs.sw.siemens.com/simcenter/collective-sustainability-minds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런자료는 어때요?
캐디언스 시스템
(주) 캐디언스시스템

서울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12, 코오롱디지털타워애스턴 1006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