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EFD] Flo소개 및 EV 분야의 적용 방향성 - Battery Module

2023-01-25

/ by adm

 1. Simcenter FloEFD 적용 방향성





- '프론트 로딩(Frontloading)'은 엔지니어가 경향을 조사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옵션을 제거하고 전체 시뮬레이션 작업 흐름 시간을 최대 75%까지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CFD 시뮬레이션을 이동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2. Simcenter FloEFD의 해석 범위








- FloEFD는 열ㆍ유동 해석의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해석 적용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모듈 및 고급의 기능을 통해서 주울히팅, 연소, HVAC, 자유 표면의 흐름, 음속 등의 일반 유동이 아닌 복잡한 물리적 변화에 대한 해석도 가능한 설계 엔지니어 CFD 솔루션 입니다.

 3. Simcenter FloEFD 특징




 4. Simcenter FloEFD 추가 모듈








 5. 전기 전자 분야의 Simcenter FloEFD 적용 분야


- Electronics cooling & Termal management focus -


- 전기 및 전자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해석적 관점은 열적 문제이며, 열의 발생과 발생된 열을 낮추는 냉각(Cooling)의 문제 입니다. FloEFD는 EV부터, PCB,  IGBT, Heat Pipe, Battery, Charging등의 다양한 전기 및 전자, 전기자동차등의 부품 및 시스템의 열적 문제에 대한 접근이 가능 하며, 이러한 부품 및 시스템의 초기 설계 단계에서 부터 해석 검증을 통한 제품의 신뢰도를 향상 시킬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 하는 CFD 솔루션 입니다.

6. Simcenter FloEFD EV module


- 새로운 Simcenter FloEFD EV 모듈은 e-파워트레인과 배터리, 인버터, 버스바, DC 링크, 전원 모듈과 같은 구성 요소와 IGBT, MOSFET, ECU 등의 구성 요소에 대한 포괄적인 다중 물리 (열-전기-전자기-구조) 분석에 중요한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됩니다.

7. Simcenter FloEFD Battery module


배터리 모델 추출 기능은 실험 데이터에서 ECM 파라미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컴팩트 모델은 배터리 셀의 전기적 또는 전기화학적 특성을 기반으로 방열률을 계산합니다. 얻어진 방열율이 셀에 적용됩니다. 충전 상태, 전압, 전류 및 온도 분포를 예측합니다. 두 가지 모델이 지원됩니다.

  1. ECM(등가 회로 모델)은 0에서 3차 저항-커패시터(2RC) 등가 회로 모델로 셀을 나타냅니다.
  2. 전기화학적 열 결합 모델(ECT)은 배터리 셀의 열 및 전기화학적 거동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전해질의 화학적 성질이 필요합니다.

- Equivalent Circuit model -


- Transient Battery Discharg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이런자료는 어때요?
캐디언스 시스템
(주) 캐디언스시스템

서울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12, 코오롱디지털타워애스턴 1006호